원어민 교사에 대한 한국인 영어교사와 학생들의 태도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원어민 영어교사의 교육 실태와 교육의 효율성을 분석해 보고, 원어민 영어교사의 수업에 대한 학생들과 한국인 영어교사들, 원어민 교사의 인식을 알아보는 데 일차적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것을 바탕으로 나타난 문제점의 개선 사항을 모색함으로써 효과적인 영어교육을 위한 실제적 방향제시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I시의 중. 고등학교 학생 274명, 한국인 영어교사 48명과 중. 고등학교에 근무 중인 원어민 영어교사 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