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요구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도시 지역 농협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 교육 요구를 파악하고, 도시 여성들의 건전한 여가와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자아실현의 동기부여를 위한, 평생교육 기회 제공에 그 목적이 있다. 또한, 농협의 교육적 기능을 평생교육에까지 확대하여 농협에서 실시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참여자들의 평생 교육적 요구가 무엇인가를 밝혀내고자 한다. 나아가 평생학습 사회에 대비하여 농협 평생교육과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관계 재설정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의 문제 = 5 3. 연구의 제한점 = 5 Ⅱ. 이론적 배경 = 6 1. 여성 평생교육 = 6 가. 평생교육과 여성 = 6 나. 여성 평생교육의 요구 = 8 다. 여성 평생교육의 내용 = 10 2. 농업협동조합과 평생교육 = 13 가. 협동조합의 유래와 역할 = 13 나. 농업협동조합과 평생교육 = 16 다. 농업협동조합의 평생교육 운영 현황 = 17 3.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