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 부진아를 위한 지도 방안/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현아-
dc.date.accessioned2010-10-15-
dc.date.available2010-10-15-
dc.date.issued2008ko
dc.identifier.uri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58-
dc.description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Ⅱ. 이론적 배경 = 3 1. 학습 부진아의 정의 = 3 2. 수학과 학습 부진아의 특성 = 6 가. 인지적 특성 = 7 나. 정의적 특성 = 7 3. 수학과 학습 부진의 원인 = 9 가. 개인적 측면 = 9 나. 환경적 측면 = 10 다. 수학 교과의 특성 = 12 Ⅲ. 수학과 학습 부진아 지도 = 15 1. 수학과 학습 부진아 교육의 성공 사례 = 15 2. 수학과 학-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수학 학습 부진아들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인지적, 정의적 측면에서 수학 학습 부진아의 특성을 살펴보았다. 또한, 수학 학습 부진의 원인을 개인적 측면, 환경적 측면, 수학교과의 특성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세부적으로, 개인적 측면 중에서 수학적 지적 능력, 학습 태도 및 방법, 선수학습 능력에 대해 분석하였다. 환경적 측면 중에서는 부모의 교육적 가치관, 교사의 지도 방법과 태도, 문화적 혜택의 정도, 교실의 분위기 등을 조사하였다. 그리-
dc.languagekoko
dc.publisher인하대학교-
dc.title수학 학습 부진아를 위한 지도 방안/-
dc.typeMasters Thesis-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803.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