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모형에 따른 내적동기 차이 비교=

Abstract

본 연구는 여고생을 대상으로 체육수업에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과 기능중심 게임수업 모형을 적용하여 두 모형 간의 내적동기의 차이를 비교하였다.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과 기능중심 게임수업 모형의 비교를 통하여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이 내적동기에 있어서 보다 더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함에 목적을 두고 연구하였다. 인천에 소재하는 J여자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하였다. 총 4개 학급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실험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