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모형에 따른 내적동기 차이 비교=

Title
수업모형에 따른 내적동기 차이 비교=
Authors
최두진
Keywords
게임수업모형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여고생을 대상으로 체육수업에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과 기능중심 게임수업 모형을 적용하여 두 모형 간의 내적동기의 차이를 비교하였다.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과 기능중심 게임수업 모형의 비교를 통하여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이 내적동기에 있어서 보다 더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함에 목적을 두고 연구하였다. 인천에 소재하는 J여자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하였다. 총 4개 학급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실험참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목적 = 3 3. 연구가설 = 4 4. 용어의 정의 = 5 5. 연구의 제한점 = 5 Ⅱ. 이론적 배경 = 7 1. 기능중심 게임수업 모형 = 7 2.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 = 10 3. 내적동기 = 19 4. 선행연구의 고찰 = 21 Ⅲ. 연구방법 = 24 1. 연구대상 = 24 2. 연구도구 = 24 3. 연구절차 = 26 4. 자료처리 = 26 Ⅳ. 연구 결과 = 28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4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91.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