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방과후학교에 대한 학부모, 학생의 인식 연구:

Title
초등학교 방과후학교에 대한 학부모, 학생의 인식 연구:
Authors
최희진
Keywords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이 연구는 방과후 학교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인지도와 기대효과, 그리고 참여 의사를 살펴봄으로써 방과후 학교 운영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방과후 학교의 효과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천광역시 소재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SPSS 프로그램에 의해 분석하였다. 분석결과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학교 방과후 학교에 대해 학부모와 학생의 인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 2. 연구 문제 = 4 3. 용어 정의 = 4 4. 연구의 제한점 = 6 Ⅱ. 이론적 배경 = 7 1. 학교평생교육 = 7 가. 학교평생교육의 개념 = 7 나. 학교 평생교육의 필요성 = 8 다. 학교평생교육의 유형 = 11 2. 방과후 학교 = 14 가. 방과후 학교 개념 = 14 나. 방과후 학교 목적 = 16 다. 방과후 학교 필요성 = 17 라. 기존 방과후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4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8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