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팔로워십과 직무만족 및 학교조직몰입간의 관계 연구 =

Title
교사의 팔로워십과 직무만족 및 학교조직몰입간의 관계 연구 =
Authors
손승종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교사들의 팔로워십과 직무만족도 및 학교조직몰입간의 관계를 살펴봄으로써 교사의 전문성 계발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천시 소재 중학교에 근무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를 SPSS 프로그램에 의해 분석한 결과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의 팔로워십을 살펴본 결과, 교사들은 팔로워십이 그다지 높지 않았다. 팔로워십 유형 중에는 실무형이 가장 많았으며,
Description
Ⅰ. 서론 = 1 A. 연구의 필요성 = 1 B. 연구의 목적 = 2 C. 연구의 문제 = 3 D. 연구의 제한점 = 4 E. 용어의 정의 = 4 Ⅱ. 이론적 배경 = 6 A. 팔로워십 이론 = 6 B. 교사의 직무만족 = 15 C. 학교조직몰입 = 20 D. 선행연구 고찰 = 24 Ⅲ. 연구방법 = 26 A. 연구대상 = 26 B. 조사도구 = 27 C. 자료분석 = 30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 31 A. 교사의 팔로워십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3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7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