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의 근무성적평정제도와 다면평가제도에 관한 중학교 교사의 인식 연구 =

Title
교원의 근무성적평정제도와 다면평가제도에 관한 중학교 교사의 인식 연구 =
Authors
황영하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현행 근무성적평정제도와 다면평가 시행에 대해 중학교 교사들의 태도와 인식을 살펴봄으로써 근무성적평정제도와 다면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파악하여 합리적이고 공정한 교사평가 방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천광역시 소재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SPSS 프로그램에 의해 분석한 결과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현행 근무성적평정제도에 대한 교사의 인식을 살펴본 결과
Description
Ⅰ. 서론 = 1 A. 연구의 필요성 = 1 B. 연구의 목적 = 3 C. 연구의 문제 = 3 D. 연구의 제한점 = 4 E. 용어의 정의 = 4 Ⅱ. 이론적 배경 = 6 A. 근무성적평정제도 = 6 B. 교원 다면평가 = 15 C. 선행연구 고찰 = 23 Ⅲ. 연구방법 = 27 A. 연구대상 = 27 B. 조사도구 = 28 C. 자료분석 = 29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 30 A. 근무성적평정제도에 대한 인식 = 30 B.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30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75.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