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과서에서 술부부사와 문장부사의 분석/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술부부사와 문장부사의 빈도수와 위치를 조사하고 영어를 학습하는 한국인 학생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교과서를 통해 이러한 부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에 있다. 이 분석을 위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중학교 3학년 영어교과서 14종과 고등학교 1학년 영어교과서 15종을 선택하였다. 이 연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중학교 3학년 교과서에서 술부부사의 사용 빈도수는 really, also, only, just, quickly 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