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과서에서 술부부사와 문장부사의 분석/

Title
영어교과서에서 술부부사와 문장부사의 분석/
Authors
박효진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술부부사와 문장부사의 빈도수와 위치를 조사하고 영어를 학습하는 한국인 학생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교과서를 통해 이러한 부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에 있다. 이 분석을 위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중학교 3학년 영어교과서 14종과 고등학교 1학년 영어교과서 15종을 선택하였다. 이 연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중학교 3학년 교과서에서 술부부사의 사용 빈도수는 really, also, only, just, quickly 순으로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1.2. 연구 내용 = 2 1.3. 연구의 제한 = 2 Ⅱ. 이론적 배경 = 4 2.1. 부사의 분류 = 4 2.1.1. 의미상의 분류 = 4 2.1.2. 형태상의 분류 = 7 2.1.3. 위치상의 분류 = 10 2.2. 술부부사와 문장부사 = 11 2.2.1. 술부부사와 문장부사의 특성 = 11 2.2.2. 술부부사와 문장부사의 위치 = 12 Ⅲ. 연구 방법 = 15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08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27.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