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국의 수학영재교육에 관한 비교 연구 =

Title
각 국의 수학영재교육에 관한 비교 연구 =
Authors
최은지
Keywords
수학영재교육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우리보다 우월한 수학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선진국들의 사례를 보고 그것을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고쳐 실현시키기 위하여 여러 선진국들의 영재교육 특징과 수학영재교육의 운영형태를 비교ㆍ분석하였다. 우리나라가 선진국의 영재교육 수준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영재교육의 목적을 재정립하고 영재아들 스스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학습의 의욕을 키울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야 한다.
Description
Ⅰ.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의 내용 = 3 3.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 3 1) 연구의 방법 = 3 2) 연구의 제한점 = 3 Ⅱ. 이론적 배경 = 4 1. 영재 및 수학영재의 정의 = 4 1) 영재성의 정의 = 4 2) 수학영재의 정의 = 6 2. 수학영재아의 수학적 능력과 수학적 행동의 특성 = 7 1) 수학영재아의 수학적 능력 = 7 2) 수학영재아의 수학적 행동의 특성 = 8 Ⅲ. 주요국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06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1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