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광고와 소비자 생리반응

Title
감성광고와 소비자 생리반응
Authors
김영순; 윤봉식
Keywords
감성광고, 기호작용, 기초감성
Issue Date
2001
Publisher
감성과학회
Abstract
본 연구의 목표는 요즘 선호되는 감성광고의 효과적인 제작을 위하여 소비자 감정에 관한 생리적 반응을 신체 내부 및 외부적으로 분석하고, 이들의 언어적 및 비언어적 발화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 위주의 감성광고 제작의 기초를 제공해주는데 있다. 이 연구에서는 감성광고의 일반론적 고찰과 아울러 소비자 감상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의 틀을 제공하며, 이를 기초로 감성광고를 위한 소비자 생리반응의 언어적, 비언적 발화양상들을 분석하게 된다. 이러한 작업들은 소비자 감성에 호소하는 효율적인 감성광고 제작의 틀을 제시할 것이다.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42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ocial Studies Education (사회교육) > Journal Papers(사회교육_학술논문)
Files in This Item:
[2001]감성광고와 소비자 생리반응.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