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생물Ⅰ교과의 인터넷 학습자료 개발과 활용에 관한 연구 =

Abstract

현대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교육 분야에서의 인터넷 학습 자료의 개발과 활용이 활성화되고 있다. 인터넷을 활용한 학습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의 새로운 장을 마련할 수 있으며 열린 교육의 발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동 교과 교사들에게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상호간의 토론을 가능하게 하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다. 현재 7차 교육과정에 맞추어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의 범위 및 제한점 = 1 Ⅱ. 이론적 배경 = 2 1. 인터넷을 활용한 학습의 개념과 가치 = 2 2. 인터넷을 활용한 학습의 특징 = 3 3. 인터넷을 활용한 학습의 장점과 단점 = 4 4. 인터넷을 활용한 학습과 과학 교육 = 7 5. 제 7차 교육과정에서의 고등학교 생물Ⅰ의 특성 = 9 Ⅲ. 인터넷 학습 자료 제작 방법 및 결과 = 11 1. 연결방 : 고등학교 생물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