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학생들의 영어 일치 현상에 대한 오류 분석 연구 =

Abstract

본 논문은 중학교 학생들의 영어 일치현상에 대한 이해 수준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학습지도 방안에 대해 제언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일치현상에 대해 주어와 동사의 일치, 주어와 대명사의 일치, 시제의 일치로 분류하고 이에 관해 괄호 넣기에서 상, 중, 하 집단으로 구분된 중학교 3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25개의 질문 문항을 제시하여 학생들의 일치현상에 대한 습득 정도를 파악하고 상위 집단 학생 10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통제 작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