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학생들의 영어 일치 현상에 대한 오류 분석 연구 =

Title
중학교 학생들의 영어 일치 현상에 대한 오류 분석 연구 =
Authors
오은정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은 중학교 학생들의 영어 일치현상에 대한 이해 수준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학습지도 방안에 대해 제언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일치현상에 대해 주어와 동사의 일치, 주어와 대명사의 일치, 시제의 일치로 분류하고 이에 관해 괄호 넣기에서 상, 중, 하 집단으로 구분된 중학교 3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25개의 질문 문항을 제시하여 학생들의 일치현상에 대한 습득 정도를 파악하고 상위 집단 학생 10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통제 작문을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 2. 연구 내용 = 2 3. 연구의 제한점 = 2 Ⅱ. 이론적 배경 = 4 2.1. 대조분석가설 = 4 2.2. 오류분석 = 5 2.2.1. 오류와 실수 = 5 2.2.2. 오류분석의 의의 = 7 2.2.3. 오류분석의 한계 = 8 2.3. 한국에서 이루어진 오류분석 선행연구 = 10 Ⅲ. 연구 방법 및 결과 = 13 3.1. 연구 대상 및 방법 = 13 3.2. 오류분석 양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418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1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