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Mentoring) 수업을 이용한 수학 학습부진아 지도의 효과성/

Abstract

수학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은 학생들의 수준차가 타 교과 보다 크게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수준차를 극복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연구와 여러 가지 수업 방법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본 연구는 수학 학습 부진아의 지도에 있어서 멘토(Mentor)를 활용한 멘토링(Mentoring) 수업이 수업 시 발생하는 수준차를 극복하는데 효과를 연구하기 위하여 구성원이 40명인 여자 중학생 한 반을 구성하여 연구를 하였으며 그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의 문제 = 2 3. 연구의 제한점 = 2 4. 용어의 정의 = 3 Ⅱ. 이론적 배경 = 4 1. 멘토링(Mentoring)의 유래와 발달 = 4 2. 멘토(Mentor)와 멘티(Mentee)역할 = 5 3. 멘토링(Mentoring)을의 이점과 위험 요소 = 7 4. 학습부진아의 개념 = 7 5. 학습부진아의 원인 = 9 6. 학습부진아의 특성 = 10 7. 학습부진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