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국어 지식 영역의 <활동> 분석:

Title
제7차 국어 지식 영역의 <활동> 분석:
Authors
정영미
Keywords
국어 지식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학교 수업의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교과서와 교사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중학교 국어 교과서는 국정 교과서 제도로 만들어지고 있어 교과서 의존율이 다른 과목보다 상당히 높은 경향이 있다. 더구나 국어 지식 영역의 경우 학교 문법이라는 특수한 내용을 다루므로 교수·학습에 있어서 교과서에 제시된 <활동>이 더욱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학교 수업의 개선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교과서의 <활동>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는 것이다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 2. 선행연구 검토 = 2 3.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 6 Ⅱ.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국어 지식 영역의 내용 분석 = 8 1.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국어 지식 영역의 목표와 내용 = 8 2. 국어 지식 영역의 내용과 학습목표 = 11 Ⅲ. 제7차 중학교 국어 지식 영역 교과서 <활동> 분석 = 16 1. 국어의 본질 = 17 2. 국어의 이해와 탐구 = 30 3. 국어에 대한 태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417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09.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