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상담교사 제도와 학교상담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연구/

Title
전문상담교사 제도와 학교상담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연구/
Authors
이정은
Keywords
전문상담교사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2005년 9월 1일 전국의 181개 지역교육청에 전문상담순회교사 308명이 임용 배치되었다. 그리고 이것을 시작으로 교육인적자원부는 일선학교에 전문상담교사의 배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을 발표하였다. 따라서 전문상담순회교사는 학교상담 활성화에 좋은 본보기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연구는 전문상담순회교사의 현황을 살펴보고 전문상담 순회교사들이 학교상담에 기여한점과 문제점이 무엇인지 분석하여 학교상담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근거와 시사점을 탐
Description
I.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문제 = 3 3. 연구방법 = 3 Ⅱ. 학교상담과 전문상담교사제도 = 6 1. 학교상담제도와 학교상담의 특성 = 6 가. 학교상담의 정의 = 6 나. 학교상담의 필요성 = 7 다. 학교상담의 특성 = 8 라. 학교상담자의 자질 = 10 마. 학교상담제도의 변천 = 12 2. 전문상담교사 제도의 도입과 운영 = 14 가. 전문상담교사 제도의 도입과정 = 14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417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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