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를 활용한 고전소설 교육방안:

Title
매체를 활용한 고전소설 교육방안:
Authors
이민정
Keywords
고전소설 교육방안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고전소설을 국어교육의 대상으로 삼는 데는 복합적인 논리적 근거가 있다. 고전소설은 민족문화의 일원이라는 것, 민족어로 창조된 예술이라는 것, 그리고 새로운 문화 창조의 원천이 된다는 것 등등이 그것이다. 아울러 고전소설 작품들은 학습자의 국어 능력을 발달시키는 다양한 활동의 제재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실제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실시해본 결과, 학생들은 고전소설 자체에 대해 관심과 흥미가 별로 없었으며, 교사의 수업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목적 = 1 제2절 연구사 검토 = 4 제2장 고전소설 교육과 매체활용 교육 = 8 제1절 고전소설 교육의 현황 = 8 제2절 매체 활용 교육의 특성과 의의 = 18 제3장 <박씨전>의 문학적 특징과 학습 내용 분석 = 25 제1절 <박씨전>의 문학적 특징 = 25 제2절 <박씨전>의 교과서 학습 내용 분석 = 27 제4장 매체를 활용한 <박씨전> 교육방안 = 36 제1절 텍스트의 내용 이해를 위한 매체 활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4174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04.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