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線材)를 이용한 입체표현 지도 방안 연구:

Abstract

느낌이나 감정을 표출하는 행위는 자극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으로써 인류는 일찍이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였다. 이러한 영역들 중에서 삼차원의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입체 표현인 조소는 이차원의 평면적인 회화나 서예와는 달리 선? 면? 양감ㆍ운동감ㆍ공간감 등의 조형요소와 원리를 바탕으로 표현된다. 재료 또한 주위에 산재되어 있는 것들을 이용하여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창작의 표현 활동으로서 자유로운 상상력과 미적 감수성을 신장시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