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1학년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에 대한 교사의 호응도 조사=

Abstract

제 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1학년 과학은 통합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통합교육과정은 중복되는 교육과정을 최소화하고 통합 과학적 사고를 통해 문제해결력을 증진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고등학교 1학년 교육현장에서 통합교육의 목적에 맞게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지, 통합 과학적 사고를 통한 문제해결력 증진이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시행하였다. 본 연구 대상은 인천시 소재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과학교사 116명이며 설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