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1학년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에 대한 교사의 호응도 조사=

Title
고등학교 1학년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에 대한 교사의 호응도 조사=
Authors
이용규
Keywords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제 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1학년 과학은 통합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통합교육과정은 중복되는 교육과정을 최소화하고 통합 과학적 사고를 통해 문제해결력을 증진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고등학교 1학년 교육현장에서 통합교육의 목적에 맞게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지, 통합 과학적 사고를 통한 문제해결력 증진이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시행하였다. 본 연구 대상은 인천시 소재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과학교사 116명이며 설문지
Description
제 1장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 1-2. 연구의 내용 = 2 1-3. 연구의 제한점 = 3 제 2장 통합교육과정의 개념 및 의미 = 4 제 3장 연구 결과 및 해석 = 8 1. 과학과 통합에 대한 교사들의 의견 = 8 2. 과학과 통합에 대한 인지정도 = 12 3. 과학과의 수업담당 형태 = 15 4. 효과적인 통합과학과 수업을 위한 교육여건 = 18 5. 비전공 과학교과 내용의 수업 = 19 6. 통합교과서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416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799.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