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지도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증명의 개념과 다양한 증명기법을 소개하고, 기존의 종합적 방식과 분석적 방식을 같이 사용하여 가르침으로써 학생의 이해를 돕고 효과적인 증명지도를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사는 증명지도를 하기 전에 학생들에게 종이접기와 표상을 통한 탐구활동을 하도록 하고 증명하고자 하는 명제의 내용과 필요성을 직관적으로 알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직관적인 이해가 가능하더라도 학생들에게 증명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다,. 지금까지 우리가 사용해 오던 증명(종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