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면위의 리치흐름/

Abstract

이 논문에서는 2차 곡면의 곡률이 해밀턴 리치흐름으로 상수로 수렴함을 자세히 다루었다. 제1절에서는 이 논문에서 앞으로 다룰 내용에 대하여 간략히 기술하였다. 제2절에서는 리치흐름과 리치 곡률에 대해 정의하고 기본적인 개념들을 소개하였다. 제3절에서는 리치흐름을 이용한 예들을 소개하였다. 제4절에서는 곡률의 변분 공식에 대해 연구하였다. 제5절에서는 2차 구면에서의 음수나 양수의 곡률이 리치 흐름으로 곡률이 상수가 됨을 연구하였다. 마지막으로 6절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