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영어 교과서와 ESL 교재에 제시된 직업상 비교 분석=

Title
중학교 영어 교과서와 ESL 교재에 제시된 직업상 비교 분석=
Authors
김숙현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제 7차 교육과정 중학교 1, 2, 3학년 영어 교과서와 ESL교재 1, 2, 3단계에 제시된 직업상을 비교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중학교 1, 2, 3학년 영어 교과서 14종, 총 42권과 중학교 교과서와 비슷한 수준의 ESL교재 1, 2, 3단계 2종, 총 6권을 직업분류의 관점에서 분석하였다. 먼저 중학교 영어 교과서와 ESL교재에 제시된 직업상을 추출하였고, 추출한 직업상을 한국표준직업분류에 따라 분류하고 각 직종 단어의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1.2. 연구의 내용 = 2 1.3. 연구의 제한점 = 3 Ⅱ. 이론적 배경 = 4 2.1. 중학교 진로교육 = 4 2.1.1. 진로교육의 개념 = 4 2.1.2. 직업선택이론 = 5 2.1.3. 중학교 진로교육의 특성 = 5 2.1.4. 중학교 진로교육의 목표 = 7 2.2. 직업분류 = 8 Ⅲ. 연구 방법 = 11 3.1. 연구 대상 = 11 3.2. 연구 방법 =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4160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79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