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스크린 신유형 광고 활성화를 위한광고소재 및 메타데이터 표준화 방안 연구

Title
N스크린 신유형 광고 활성화를 위한광고소재 및 메타데이터 표준화 방안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n the Standardization Method of Advertising Materials and Metadata for the Vitalization of new type of Advertising called the N-Screen
Authors
안대천
Keywords
N스크린 광고, 스마트미디어, 표준화, 광고소재, 광고 메타데이터, OTT서비스, N-Screen advertising, smart media, standardization, advertising materials, metadata, OTT service
Issue Date
2014-07
Publisher
광고학연구
Series/Report no.
광고학연구 ; 25권 5호 pp 123~152
Abstract
N스크린 서비스는 공통된 운영체제를 탑재한 다양한 단말기에서 공통된 콘텐츠를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N스크린 시대의 광고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모든 단말기에서 자유롭게 광고를 노출하고, 노출된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광고소재 및 광고 메타데이터의 표준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N스크린 광고 활성화를 위해 광고 메타데이터와 광고소재의 표준화 방안을 제시하는데 주목적을 두고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를 위해 문헌연구와 전문가 자문을 실시하였으며, 이 초안에 따라 전문가 심층인터뷰를 실시하여 N스크린 광고의 광고소재 및 광고 메타데이터 표준화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이와 함께, 광고소재 및 광고 메타데이터 표준화시의 고려사항과 정부의 지원, 그리고 추진체 구성에 대한 논의도 함께 제안하였다.
URI
http://www.earticle.net/Article.aspx?sn=222872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9435
ISSN
1225-0554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Local Access Journal, Report (경영학 논문,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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