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미스터를 이용하여 출력 전압 리플을 향상시킨 히스테리틱 벅 변환기

Keywords hysteretic buck converter, ripple reduce controller, ripple voltage, sample and hold, thermistor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출력 리플 전압을 온도에 따라 개선시킬 수 있는 서미스터를 이용한 히스테리틱 벅 변환기를 제안한다. 회로가 민감 할 수 있는 높은 온도에서는 두 비교 전압을 비교적 크게 결정하지만, 회로가 안정적으로 동작 할 수 있는 온도에서는 두 비교 전압을 작게 결정하여, 출력 리플 전압을 최소화 시킨다. 모의실험결과는 출력 리플 전압을 30mV이상 감소시켰으며, 로드 레귤레이션은 0.011mV/mA 이다. 제안하는 회로는 빠른 응답과 저 전력이 요구되는 디지털 회로를 구동하는 전원 관리 회로로서 활용되기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