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s

분산 환경, 고성능 컴퓨팅, 작업 분류, 데이터 특성, Distributed Environment, High-Performance Computing, Job Classifying, Data Traits, JCDT

Abstract

분산 환경에 존재하는 다양한 이기종의 계산 자원은 가상화 기술을 통해 통합된 고성능 컴퓨팅 환경을 구축한다. 최근, 사용 자 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복잡한 응용 작업의 처리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고성능 컴퓨팅에 대한 수요로 이어지 고 있다. 사용자가 요구하는 각각의 작업에는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고, 각각의 데이터는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작업 의 분류와 처리는 데이터의 특성이 고려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분산 환경에서 계산 자원의 효율 증대를 위한 데이터 특성 기반의 작업 분류방법(JCDT : Job Classifying method based on Data Traits for Increased Efficiency of Computational Resources in Distributed Environment) 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JCDT 는 사용자가 요구하는 작업이 지닌 데이터의 특성을 기 반으로 작업을 분류하여, 계산 자원의 효율 증대와 작업 처리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