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MTool을 이용한 행렬과 그래프 지도법/

Abstract

현대의 수학 교육은 증명이나 문제풀이 위주로 하고 있다. 수학을 단지 논리에 의해서 수업을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지루해하고 수학을 무척 싫어하고 있다. 여기에 CEMTool을 활용하여 행렬과 그래프 그리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설명해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면 학생들은 수학의 활용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다시 말해 칠판에서 문제 풀이 위주 교육과 CEMTool을 이용한 컴퓨터 활용 교육이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담당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