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학습전략, 학습스타일, 학습자 변인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분석/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유진-
dc.date.accessioned2010-10-15-
dc.date.available2010-10-15-
dc.date.issued2008ko
dc.identifier.uri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39-
dc.description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의 목적 = 4 3. 연구 내용 = 5 4. 연구의 제한점 = 6 Ⅱ. 이론적 배경 = 8 1. 외국어 학습전략의 정의와 분류 = 8 1.1 외국어 학습전략의 정의 = 8 1.2 외국어 학습전략의 분류 = 11 1.2.1 O'Malley와 Chamot(1990)의 학습전략 분류 = 12 1.2.2 Oxford(1990)의 학습전략 분류 = 16 1.3 외국어 습득에서의-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 살펴보려는 연구목적은 크게 세 가지로 정리된다. 첫째 목적은 학습자 변인(성별, 전공, 외국체류경험 유무, 사교육 유무 및 기간)에 따라 학습자들이 사용하는 4가지 기능별 학습전략(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두 번째 목적은 학습자 변인(성별, 전공, 외국체류경험 유무, 사교육 유무 및 기간)에 따라 학습자들이 사용하는 11가지 영역 23가지 학습스타일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dc.languagekoko
dc.publisher인하대학교-
dc.title대학생들의 학습전략, 학습스타일, 학습자 변인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분석/-
dc.typeMasters Thesis-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4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