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의 운동행동 변화단계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과 체육수업 내적동기/

Title
중학생의 운동행동 변화단계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과 체육수업 내적동기/
Authors
정상훈
Keywords
운동행동 변화단계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중학생의 운동행동 변화단계별 신체적 자기개념과 체육수업 내적동기의 차이를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서울에 소재한 중학교를 대상으로 남녀학생 총 558명을 대상으로 운동 변화단계 질문지와 체육수업 내적동기 질문지, 신체적 자기개념 척도를 사용하여 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남학생의 운동행동 변화단계의 경우 유지단계인 5단계가 가장 높은 빈도를 나타냈으며 여학생의 경우 관심단계인 2단계에 가장 높은 빈도를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 목적 = 4 3. 연구 문제 = 4 4. 연구 가설 = 5 5. 연구의 제한점 = 5 Ⅱ. 이론적 배경 = 6 1. 운동행동 변화단계 = 6 2. 자기개념 = 8 3. 신체적 자기개념 = 9 4. 운동행동 변화단계와 신체적 자기개념에 대한 선행연구 = 11 Ⅲ. 연구 방법 = 13 1. 연구대상 = 13 2. 측정도구 = 13 3. 자료수집 = 15 4. 분석 방법 = 16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0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99.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