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연령, 결혼여부, 운동교육경험 및 운동시설거리가 운동참여, 운동지속 및 운동중단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여성의 연령, 결혼여부, 운동교육경험 및 운동시설거리가 운동참여, 운동지속 및 운동중단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여, 여성들이 규칙적으로 운동을 장기간 지속하게 하는 전략을 세우기 위한 기초적인 자료를 마련하여 주는데 목적이 있다. 더 나아가 각 변인별로 요인들에 대한 상대적 중요도를 조사하여 운동지속을 위한 전략을 제시할 때, 각각의 특성변인에 따라 차별화된 전략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데 더 큰 목적이 있다. 선행연구를 기초로 제작한 운동경험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