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과에서 SCORM 기반 반복학습 콘텐츠 설계 및 구현/

Abstract

본 논문의 목적은 일반계 고등학교 1학년 수학교과의 블렌디드 러닝에서 반복학습을 위한 SCORM 콘텐츠를 통하여 학업성취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학습 콘텐츠는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되었다. 학생들은 내용 학습에서 익힌 수학적 원리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하여 수학공식을 적용할 수 있는 문제를 반복해서 풀 필요가 있다. 그러나 평가문항이 많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제공된 문항을 모두 풀고 나면 학습목표가 성취되기 전에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