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격조사 교육의 제문제=

Title
일본어 격조사 교육의 제문제=
Authors
이유주
Keywords
일본어 격조사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은 일본어 격조사 교육의 문제점을 조명하기 위해 제7차 교육과정 『일본어Ⅰ』교과서에서 격조사를 다루는 양상을 살펴보고, 한국인 일본어 학습자의 오용을 다룬 선행연구와 실제 오용례를 통하여 오용이 발생하는 원인을 밝혀 오용을 줄일 수 있는 학습방법을 제언하는 데에 연구의 목적을 두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격조사 가운데 「が, の, を, に, で, へ, と, から, より」 9개만을 대상으로 한다. 각 장의 내용과 연구 결과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Description
1. 들어가기 = 1 2. 격조사 교육의 양상 및 문제점 = 4 2.1. 대역법과 문형중심 교육의 양상 = 5 2.2. 후속요소에 의해 제약을 받는 조사에 대한 교육 양상 = 7 2.3. 격조사 교육의 중요성 = 9 3. 격조사 교육의 실태 = 12 3.1. 현 일본어 교과서에서의 격조사 사용실태 = 12 3.1.1. 격조사의 사용빈도에 따른 분류 = 12 3.1.2. 격조사의 의미와 용법에 따른 분류 = 14 3.2. 현 교과서에 있어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8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7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