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에서의 교재와 멀티미디어 사용실태 및 활용방안 연구=

Title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에서의 교재와 멀티미디어 사용실태 및 활용방안 연구=
Authors
김규리
Keywords
TETE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중등 교육과정에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aching English Through English, TETE)에서의 교재와 멀티미디어 사용 실태를 파악하고 그것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가를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하여 중학교 영어교사 52명, 고등학교 영어교사 6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고 이 중 9명의 교사를 포커스 그룹으로 선정하여 인터뷰를 시행하였다. 비교분석은 중·고, 남·여 교사로 비교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 1 1.2 연구 문제 = 2 1.3 연구의 내용 및 구성 = 2 Ⅱ. 이론적 배경 = 4 2.1 용어 정의 = 4 2.1.1 영어교재 = 4 2.1.2 멀티미디어 = 4 2.2 이론적 배경 = 6 2.2.1 입력 가설 (Input Hypothesis) = 6 2.2.2 출력 가설 (Output Hypothesis) = 6 2.2.3 상호작용 가설(Interaction Hypothesi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7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6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