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에서의 교재와 멀티미디어 사용실태 및 활용방안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중등 교육과정에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aching English Through English, TETE)에서의 교재와 멀티미디어 사용 실태를 파악하고 그것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가를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하여 중학교 영어교사 52명, 고등학교 영어교사 6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고 이 중 9명의 교사를 포커스 그룹으로 선정하여 인터뷰를 시행하였다. 비교분석은 중·고, 남·여 교사로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