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미국의 사범대학 체육교사교육 프로그램 비교 분석

Title
한국과 미국의 사범대학 체육교사교육 프로그램 비교 분석
Authors
박연희
Keywords
한국과미국의사범대학체육교사교육프로그램비교분석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체육교사가 되기까지의 전 과정에 대해 한국과 미국의 사범대학 체육교사교육 프로그램을 각각 구체적으로 탐색하고, 미래 체육교사를 양성하는데 있어 보다 나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한국의 중등체육교사 양성기관인 사범대학을 서울특별시 국립 1개교, 사립 1개교, 인천광역시 사립 1개교, 충청북도 국립 1개교, 전라북도 국립 1개교, 경상북도 국립 1개교로 총 6개교를 선정하였고, 미국은 체육교육과정 전문가의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 목적 3 3. 연구 문제 3 4. 용어의 정의 4 5. 연구의 제한점 5 Ⅱ. 이론적 배경 6 1. 체육교사교육의 개념 6 2. 체육교사교육의 유형과 구성요소 7 1) 체육교사교육의 유형 7 2) 체육교사교육의 구성요소 8 3. 한국과 미국의 체육교육과 체육교사교육 배경 9 1) 한국의 체육교육과 체육교사교육 배경 9 2) 미국의 체육교육과 체육교사교육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69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5011.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