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팀 관중의 공익연계 마케팅에 대한 태도가 팀 이미지, 팀 동일시 및 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Keywords 공익연계 마케팅, 팀 이미지, 팀 동일시, 팀 충성도

Abstract

본 연구는 프로축구팀 관중의 공익연계 마케팅에 대한 태도와 팀 이미지, 팀 동일시 및 팀 충성도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여 추후 프로스포츠 분야에서 공익연계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실시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프로축구팀의 중요하고도 동일한 공익활동으로 ‘유소년 축구부 장비지원’을 사전조사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비영리 구단인 광주 상무팀을 제외한 국내 13개 프로축구 홈팀 관중을 대상으로 978부 설문지를 배포하여 최종적으로 948부가 자료분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