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직 종사자들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직업몰입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최근 급변하는 경제환경에서 스포츠조직들은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경제위기를 전후로 하여 나타난 고용관행의 변화는 스포츠조직에서도 예외 없이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스포츠조직의 경영자들은 조직 종사자들의 조직에 대한 태도와 직업에 대한 태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는 종사자들의 태도는 그들이 행동을 하게 하는 동기를 유발하며 긍정적인 행동을 유지시켜주는 힘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종사자들의 태도와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