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중심 회계의 적용에 관한 연구=

Abstract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Process Innovation, Business System Redesign 등의 다양한 명칭 하에 많은 기업들이 기능 중심에서 프로세스 중심으로의 혁신이나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조직 및 관리방식도 프로세스 지향적으로 개편함으로써, 경영활동의 초점을 기능이 아닌 프로세스에 두는 경영방식으로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여러 프로세스 혁신 프로그램에 많은 투자에도 불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제2절 연구의 방법과 구성 = 2 제2장 프로세스 중심 회계의 이론적 고찰 = 4 제1절 프로세스 중심 회계의 필요성과 기본요소 = 4 1. 전통적 회계의 한계 = 4 2. 프로세스 중심 회계의 필요성 = 6 가. 조직에 대한 프로세스 관점 = 6 나. 프로세스 조직의 한계 = 10 다. 프로세스 중심 회계의 필요성 = 11 3. 프로세스 중심 회계의 기본요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