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행동이 임파워먼트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오늘날 국제화, 개방화에 따른 무한경쟁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업들은 변화하는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기업들이 장기적으로 성장·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인적자원 관리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변화 지향적인 상황에서 조직의 적응방향은 조직구조의 개편이나 제도의 변혁보다 인간적 요소에 입각한 융통성이나, 대응력,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적응적인 조직을 만들기 위한 일종의 변화 프로그램 개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