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자산 구성요소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상대적 효과에 관한 연구

Title
고객자산 구성요소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상대적 효과에 관한 연구
Authors
김성환
Keywords
고객자산구성요소가고객충성도에미치는상대적효과에관한연구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최근 신규고객의 획득보다는 기존고객의 유지 및 관계강화가 기업수익성을 창출하는데 주요원천이 됨에 따라 고객관계관리(CRM)의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이에 따라 고객관계에 기반을 두어 형성된 고객자산(customer equity)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고객자산의 구성요소는 가치자산(value equity), 브랜드자산(brand equity), 관계자산(relationship equity)로 구성되며, 이를 측정하기 위해 고객생애가치(C
Description
제 1 장 서 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1 제 2 절 연구의 목적과 구성 4 제 2 장 이론적 배경 6 제 1 절 고객자산(Customer equity) 6 제 2 절 고객자산(Customer Equity)의 구성요소 10 제 3 장 연구 1: 정량적 분석 14 제 1 절 연구문제 14 제 2 절 실증분석 및 결과 19 제 4 장 연구 2: 정성적 분석 33 제 1 절 연구절차 33 제 2 절 민속지학적(Ethn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7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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