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시 항다오-동쑤언 걷기거리의 이미지 제고 방안

Abstract

전 세계적으로 지역이미지 개선을 위한 문화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거리는 장소마케팅전략으로서 도시의 문화공간을 총체적으로 구성하고 각 도시 지역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한 도시문화전략 중의 하나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까지 베트남에서 운영활동형식으로 문화거리와 비슷한 걷기거리 조성 사업이 시작단계에 정착하고 있다. 특히 하노이시 항다오-동쑤언 걷기거리는 시작단계 중이어서 많은 문제점이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하노이시 항다오-동쑤언 걷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