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시 항다오-동쑤언 걷기거리의 이미지 제고 방안

Title
하노이시 항다오-동쑤언 걷기거리의 이미지 제고 방안
Authors
원수연
Keywords
하노이시항다오동쑤언걷기거리의이미지제고방안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전 세계적으로 지역이미지 개선을 위한 문화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거리는 장소마케팅전략으로서 도시의 문화공간을 총체적으로 구성하고 각 도시 지역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한 도시문화전략 중의 하나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까지 베트남에서 운영활동형식으로 문화거리와 비슷한 걷기거리 조성 사업이 시작단계에 정착하고 있다. 특히 하노이시 항다오-동쑤언 걷기거리는 시작단계 중이어서 많은 문제점이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하노이시 항다오-동쑤언 걷기
Description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3 II. 이론적 배경 5 1. 지역 이미지의 개념과 역할 5 1.1. 지역 이미지 5 1.2 지역 이미지의 역할 5 2. 문화의 거리에 대한 개관 6 2.1. 문화의 거리의 개념 6 2.2. 문화거리의 필요성과 효과 7 2.3. 문화거리의 구성요소 9 2.4. 문화거리의 유형 14 3. 장소마케팅 개념 17 4. 장소마케팅 전략으로서 문화거리 19 5. 용어 정의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6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3849.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