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 연구/

Title
비디오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 연구/
Authors
권재준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은 국내 비디오 게임산업의 문제점을 연구하고 국내 비디오 게임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국내 비디오 게임산업과 해외 우수 비디오 게임산업을 비교 분석하여 국내 비디오 게임산업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비디오 게임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구축하는데 본 논문의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에 따라 본 연구는 국내외 비디오 게임산업을 경제․정책․문화․교육적 측면에서 비교분석을 하였고, 이를 통해 국내
Description
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4 제2장 게임의 정의와 유형 6 제1절 게임의 정의와 유형 6 1. 게임의 정의 6 2. 게임의 유형 11 2.1 플랫폼에 따른 분류 11 2.2 장르에 따른 분류 12 제3장 경제․정책․문화․교육적 측면의 국내외 비디오게임산업 분석 16 제1절 경제적 측면 16 1. 국내 비디오 게임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34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382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