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 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국내 비디오 게임산업의 문제점을 연구하고 국내 비디오 게임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국내 비디오 게임산업과 해외 우수 비디오 게임산업을 비교 분석하여 국내 비디오 게임산업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비디오 게임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구축하는데 본 논문의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에 따라 본 연구는 국내외 비디오 게임산업을 경제․정책․문화․교육적 측면에서 비교분석을 하였고, 이를 통해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