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기업에서 서비스믹스 전략에 관한 연구

본 논문에서는 제조 기업에서 서비스 성과가 기업경쟁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를 통해서 우리나라 제조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기업의 경쟁력은 본질적으로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에 의존한다. 왜냐하면 가치가 높은 제품이나 서비스는 고객으로 하여금 구매행동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서비스 믹스는 물리적 제품과 서비스의 최적결합을 통해서 고객을 위한 가치창출을 통해 경쟁력을 창출하는 프로세스이다.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적 접근은 흔히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