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기―수게노 퍼지 시스템을 위한 샘플치 고장검출 관측기 설계

Keywords

샘플치 제어시스템, 타카기―수게노 (T―S) 퍼지 시스템, 관측기 기반 고장검출, Η_성능, Sampled-data control system, Takagi―Sugeno (T―S) fuzzy system, observer-based fault detection, Η_performance.

Abstract

본 논문은 센서 고장을 갖는 타카기―수게노 (Takagi―Sugeno: T―S) 퍼지 시스템의 샘플치 고장검출 관측기 설계 문제를 다룬 다. 고장검출을 위해 T―S 퍼지 모델 기반의 관측기가 사용된다. Η_성능 지수를 도입하여 고장에 가능한 한 민감한 관측기를 설 계한다. 고장 판단 논리에 의해 고장 발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관측기의 설계조건을 선형행렬부등식으로 제안한다. 모의실험에서 수치 예제를 통해 제안한 고장검출 기법의 효용성을 입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