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s

BCH, forward error correction, decoder, architecture, optical communications

Abstract

본 논문은 100 Gb/s급 광통신 시스템을 위한 반복적인 Bose-Chaudhuri-Hocquenghem (BCH) 부호와 고성능 복호기 구조 를 보여준다. 제안된 구조는 고속 데이터 처리율뿐만 아니라 뛰어난 오류정정능력을 보여준다. 제안된 6회 반복 i-BCH 복호기 는 메모리 기반의 인터리브 기술을 이용하였으며 6번의 반복 복호시 10-15 post-FEC Bit Error Rate(BER) 기준 9.34 dB의 강 력한 Net Coding Gain(NCG) 성능을 제공한다. 제안된 고성능 i-BCH 복호기의 구조는 90-nm CMOS 공정을 사용하여 합성 한 후 수행한 성능 분석 결과 430 MHz의 동작 속도와 100 Gb/s의 데이터 처리율을 갖는다. 따라서 100 Gb/s급 광통신시스템 을 위한 차세대 순방향 오류정정 구조에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