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헌혈자 만족도 및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현대사회에서 기업의 경쟁 환경은 복잡하고 치열하다. 경쟁 환경은 영리기업 뿐만 아니라 교육, 의료, 사회 복지 등 비영리 부분에서도 마찬가지로 전개되고 있다. 우리나라 혈액사업도 2002년부터 독점적 사업에서 대한적십자사와 대한산업보건협회가 참여하는 경쟁체제로 전환되었다. 또한 2007년 이후 단체보다 헌혈의 집(헌혈카페)에서 헌혈하는 헌혈자수가 많아지게 되면서 ‘안전한 혈액의 안정적 공급’ 이라는 혈액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헌혈자 확 차원에서 헌혈

Description

제 1 장 서 론 1 제 1 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 제 2 절 연구방법 및 논문 체계 3 제 2 장 이론적 배경 5 제 1 절 혈액사업의 역사 및 마케팅 적용 5 1. 우리나라 혈액사업 5 2. 헌혈의 집(헌혈카페) 역사 7 3. 혈액사업의 마케팅 적용 8 제 2 절 서비스 품질 9 1. 서비스 품질의 개념 9 2. 서비스 품질의 구성 요인 13 3. 서비스 품질의 측정 14 제 3 절 브랜드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