競爭優位를 위한 企業의 競爭과 協力에 관한 硏究:

Abstract

본 논문은 제조 기업이 Concordance Process를 통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Concordance Process란 조직 구성원들 간의 상생과 협력의 프로세스를 말한다. 조직 구성원들 간의 상생과 협력에 대한 연구는 많은 학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를 하고 있으나 본 논문에서는 파워의 다섯 가지 속성의 능률적 또는 동시다발적 작용을 통하여 조직구성원 들 간의 상생과 협력 및 기업의 경쟁우위에 대하

Description

제 Ⅰ 장 서론 =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제 2 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 2 제 Ⅱ 장 경쟁우위에 관한 이론적 고찰 = 4 제 1 절 기업성공을 위한 경쟁우위 = 4 제 2 절 기업의 성공을 위한 경쟁력과 경쟁우위 = 5 제 3 절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전략적 접근 = 6 1. 산업구조에 의한 접근 = 7 2. 자원기반에 의한 경쟁접근 = 8 제 Ⅲ 장 Concordance Process = 10 제 1 절 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