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역 대학생의 친환경농산물 이용실태

Keywords perception, environment, environment-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college students

Abstract

본 연구는 경인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지식정도를 알아보고, 환경과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인식을 5점 척도로 평가하여 일반사항, 환경농산물에 대한 지식이 환경과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인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자가 지식을 묻는 문항에 친환경농산물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와 ‘잘 알고 있다’로응답한 비율이 52.9%이었으며, 친환경농산물인증마크를 올바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