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술교육의 반성과 패러다임 전환

Title
한국 미술교육의 반성과 패러다임 전환
Authors
성완경
Issue Date
2000
Publisher
한국미술교육학회
Series/Report no.
美術敎育論叢
Description
I. 우리 미술계의 무의식 1. 교육 공급자의 보수 생리 2. 어떤 시각에서 볼 것인가 n. 역량 또는 한국 모더니즘의 특수성 1. 한국의 근대화와 모더니즘, 그 모순의 역사 2. 개념주의적 성찰력의 상실 III. 미술교육의 패러다임 전환 1. 예술과 삶의 통합. 2. 시각 커뮤니케이션 교육 3. 디지털 리터러시; 지식과 미술의 통합 IV. 결론 참고문헌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0364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Arts & Sports(예술체육학부) > Fine Arts (조형예술학) > Local Access Journal Papers, Reports(미술 학술논문, 보고서)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