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웹 기반의 PMSM 원격제어시스템

Keywords TCP/IP, PMSM, Sensorless, WinSock

Abstract

산업이 발전되어감에 따라 일반 가정에서 산업의 각 분야에 이르기까지 각종 전동기의 사용이 중가하고 있으며, 그 종류도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산업전반에 널리 보급된 인터넷을 이용하여, 가변속 구동 시스템에 대해 원격조작하고, 일괄관리하거나 실시간으로 관리기기의 상태를 파악하고, 데이터를 수집, 처리하는 것이 요구된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기기를 직접 제어, 관리함으로써 시간과 공간, 비용절감의 측면에서 큰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웹 기 반의 PMSM 원격제어시스템 개발을 연구하였다. 인터넷을 이용한 원격제어를 위해 DSP 제어기 및 TCP/IP를 사용한 클라이 언트/서버 시스템과 PMSM의 상태와 Data를 확인할 수 있는 웹 인터페이스를 개발하였다. 이 시스템은 웹 기반의 관리 프로 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PMSM의 기동, 정지 및 가변속에 대한 제어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