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폴로지 코너 검출법을 이용한 영상 모자이크

Abstract

모자이크는 여러 장의 영상을 하나의 큰 영상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본 논문은 asymmetrical closing이라고 불리는 모폴로지에 의한 closing operator를 사용한 영상 모자이크에 관한 연구이다. asymmetrical closing을 하기 위한 structuring element를 소개하고 이것을 이용한 코너 점 추출 방법 및 local maxima에 대해서도 소개 한다. 여러 개의 코너 점들 중 조건을 만족하는 tie point들을 이용하여 perspective 변환 파라미터를 추출하여 최종 모자이크 결과 영상을 생성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