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질 시스템에서 제한된 복제를 사용하는 스케줄링 알고리즘

Keywords 동질 시스템, 제한된 복제, 스케줄링 알고리즘

Abstract

동질 시스템에서 분산 프로그램을 스케줄링할 경우 프로세서 사이의 통신 시간으로 인해 복제를 사용하는 태스크 스케줄링 알고리즘이 복제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에 비해 향상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불필요한 복제로 인해 자원을 낭비하여 프로세서가 제한된 경우 전체 수행시간이 증가하게 된다. 그래서 본 논문에서 조인 노드를 스케줄링할 경우 불필요한 복제가 발생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함으로써 프로세서의 제한이 있는 경우에 기존의 북제 알고리즘에 비해 전체 수행기간이 개선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