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PT 제어 알고리즘 고찰 및 효율시험 평가법

Keywords Photovoltaic, MPPT, Inverter, High Frequency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대표적인 MPPT(Maximum Power Point Tracking) 제어 알고리즘인 일정전압제어,P&0 (Perturbation and Observation) 제어, IncCond(Incremental Conductance) 지ㅣ어에 대하여 서술하고,그 효율성을 검 토해 보았다 이를 위하여 시뮬레이션 및 효율시험을 통히여 징상상태 및 과도상태에 대한 각 알고리즘별 특성 및 효율을 분석하였다. 또한,MPPT 제어의 고효율화를 위히여 기존의 제어 알고리즘을 개선한 Two-mode 제어법을 제안하였으며, MPPT 효율측성을 위한 회로구성 및 측정 방법을 제시하였다